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방법을 알아본 지난 포스팅에 이어,
2023.01.20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 사업을 한다면 꼭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발급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온라인 쇼핑몰 등 온라인 사업을 준비한다면 구매안전 서비스 확인증 발급전에 확인하면 좋은 체크사항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또는 온라인) 사업시 준비순서(첫 사업자 기준)
1) 네이버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에 비사업자(개인)로 가입
2)사업자 신고
3)네이버 스마트스토어(또는 쿠팡 등) 사업자로 전환 후,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발급
4)통신판매업 신고
구매안전서비스는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제3자가 예치하고 있다가 배송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거래안전장치로, 신뢰 관계가 아직 쌓이지 않은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일종의 보호장치로 작용하는데요!
온라인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는 모든 사업자는 이 같은 구매안전서비스 적용 의무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방법
1.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 후 왼쪽 "판매자 정보"에서 "사업자 전환"을 클릭한다.
(이미 사업자 전환을 완료했다면 이 단계는 건너뛴다)
2. 사업자 전환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다.
상호: 사업자 등록증 상호와 동일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등록증에 있는 등록번호
등,,
3. "사업자 등록증"과 "대표자 또는 사업자 명의 통장사본을 업로드한다.
- 업로드 파일은 모두 이미지(pdf안됨)로 변환 후 업로드한다.
-통장사본은 사업자 통장을 개설 안했다면 개인통장을 입력하면 된다.
4. 모두 입력 후 신청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이 신청완료된다.
5. 위에서 심사내역 확인을 누르거나 아래와 같이 판매자 정보에 들어가보면 "구매안전 서비스 확인증"메뉴가 보인다.
요약: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사업자회원으로 전환신청->판매자 정보->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이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았다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면된다!
이 같은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면 됩니다~!
2023.01.26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통신 판매업 신고방법 자세히 [절차, 방법,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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