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판매업 신고방법과 절차 빠르게 알아보자!
통신판매업 신고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한데요! 쉽고 빠른 온라인 신청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구청을 방문하면 됩니다)
통신판매업신고는 통신을 활용한 판매, 즉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인데요!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필요한 서류입니다.
또한 통신판매업 신고는 개인/법인 명의 모두 가능한데요.
이러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려면 다음의 서류들이 먼저 필요합니다!
만약, 아직 위의 서류들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 미리 신청.구비하시면 됩니다. (모두 준비되었다면 쭉 내리면 됩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방법 (다른 쇼핑몰을 하나 개설하셔도 됩니다. 이를 먼저 개설하는 이유는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을 발급받기 위함입니다.
2023.01.20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2) 사업자 등록증 신청방법
(곧 업로드 예정)
3)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 발급방법
2023.01.26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 발급 쉽고 간단하게
그러면 이제, 통신 판매업 신고방법을 빠르게 알아볼께요!
1. 정부24에 들어갑니다. --> https://www.gov.kr/portal/main
2. 검색창에 "통신판매업"을 검색합니다.
3. 아래와 같이 "통신판매업신고"로 들어갑니다.
4. 다음으로, 로그인 창이 나오는데, 회원가입후 신청해도 되고
비회원으로도 신청 가능하니 편한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5. 필요한 개인정보와 서류들(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 통장사본)등을 입력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상호: 사업자 등록증 상호와 동일해야 합니다.
소재지: 아직 사업자 소재지없이 하시는 경우, 본인집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연락처: 쇼핑몰 번호 또는 개인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사용 가능한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신고증 수령은 온라인으로 수령을 선택하고 프린트하면 편합니다.
6. 이후 정부24에서 MyGov로 가면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후 2~3일 내에 보통 처리됩니다.
저도 처음 만들때 순서가 너무 헷갈렸어서ㅠㅠ, 다시한번 온라인 사업 시작시 준비순서입니다~!
그럼 모두 수월하게 통신판매업신고하셨길 바라고, 사업 대박나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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